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권/사회
사회
공주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추진
기사입력: 2018/08/01 [18:57]  최종편집: 한국복지타임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류중희

 

▲ 공주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 한국복지타임즈


[충남 = 한국복지타임즈] 류중희 기자 =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제4기 공주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연구용역을 본격 추진한다.
 
시는 지난 3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심규덕 시민국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관련부서 담당 팀장 등으로 구성된 T/F팀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에 근거한 법정계획으로,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중장기 지역사회보장 기반 구축을 위해 4년마다 수립·추진 중이다.
 
올해 10월까지 충남여성정책개발원이 연구용역을 수행하며, 조사 기준은 지난해 말로, 계획 연도는 내년부터 2022년까지 4년이다. 시는 연구용역을 통해 제3기 지역사회보장기본계획(2015∼2018) 실행 결과를 분석한다.
 
또한, △사회보장 분야별 수요·변화 진단 △읍면동별, 생애주기별 인구 구성 및 변화 △사회보장 수급자 및 서비스 이용자 현황 및 변화 추이 등 지역사회보장 여건을 진단하고 전망을 내놓는다.
 
이와 함께, 복지 자원과 서비스 공급 역량 및 공급량 진단, 사회복지 예산과 조직, 사회복지시설 공급 현황도 분석하며, 4년 동안 집중할 주요 사회보장 및 지역 문제를 찾는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보장계획 목표와 추진 전략을 제시하고, 이에 근거한 중점 추진 사업을 설정하며, 성과지표와 목표 수준, 연차별 투입 예산 등을 도출하고, 민간 협력 방안 등 사회보장 분야 재정 및 행정 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국복지타임즈 충남 본부장 : 류중희
기사제보 : kadicn@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5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