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권/사회
사회
공주시여성단체협의회, 따뜻한 온정 나눠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김장나누기 행사, 90가정에 손수 담근 김장김치 전달-
기사입력: 2018/11/09 [16:40]  최종편집: 한국복지타임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류중희

 

▲ 공주시여성단체협의회 김장담그기 행사                                                                                © 한국복지타임즈


[충남 = 한국복지타임즈] 류중희 기자 = 공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성숙)가 지난 9일 공주시 여성회관에서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김장나누기’ 행사를 펼쳐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숙 여성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한 15개 직능단체 회장 및 임원, 다문화가정 15가구, 한국전력공사 공주지사 직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배추김치 450포기를 직접 담가 저소득 부자가정 및 다문화가정 90가구에 직접 전달했다.
 
김성숙 회장은 “김장철을 앞두고 친정엄마 결연을 맺고 있는 다문화가정 여성들에게 김장을 담그는 방법과 옛 선조들의 지혜로움을 가르치는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정성껏 담근 김치로 우리 이웃들이 올 겨울을 건강하고 따뜻하게 지내기를 바라며 앞으로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시 여성단체협의회는 매월 저소득 부자가정을 대상으로 밑반찬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문화가정과 함께하는 친정엄마 결연사업 ‘부탁해요 엄마’ 등을 통해 다문화가정이 스스로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여 지역사회 내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한국복지타임즈 충남 본부장 : 류중희
기사제보 : kadicn@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5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