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치/정책
정책
“신속집행으로 민간에 활력 불어넣는다”
- 25일 계룡대서 ‘도-시·군 정책현안조정회의’…주요 시책 공유 -
기사입력: 2019/10/28 [09:17]  최종편집: 한국복지타임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양민섭

 

 

[충남 = 한국복지타임즈] 양민섭 기자 = 충남도는 25일 계룡대 무궁화회관에서 ‘도-시·군 정책현안조정회의’를 개최했다.

 

김용찬 행정부지사와 실·국·본부장, 도내 15개 시·군 부시장·부군수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회의는 현안과제 토의, 협조사항 논의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 도 지휘부와 부단체장들은 도내 주요 시책과 시·군의 요청·건의사항 등을 공유하고, 협조키로 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가을철 산불 예방 활동 강화 및 도민 피해 최소화 △지방세 등 세수 확보 대책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재난성 가축전염병 유입 차단 △공공기관 1회용품 사용 근절 등의 시책을 강조했다.

 

또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 상황과 현장의 문제점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하고, 제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토론을 펼쳤다.

 

이 자리에서 김 부지사는 “세계 경제 둔화 등으로 민간부문이 약화되는 상황에서 재정을 통한 효과적인 보완 필요성이 점차 부각되고 있다”며 “시·군과 함께 적극적인 지방재정 집행으로 민간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경기 반등 여건을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와 시·군은 오는 12월 청양군에서 다음 정책현안조정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복지타임즈 대표 : 양민섭
기사제보 : yms6066@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5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