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권/사회
사회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 ‘119이벤트’ 풍성
- 도 소방본부, 불조심 홍보 강화 및 도민 안전체험장 운영 등 -
기사입력: 2019/10/31 [17:20]  최종편집: 한국복지타임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양민섭

[충남 = 한국복지타임즈] 양민섭 기자 = 충남도 소방본부(본부장 윤순중)는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겨울철 화재 등 재난사고 예방을 위해 현장중심의 예방활동과 다양한 119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로 72회를 맞는 ‘불조심 강조의 달’ 행사는 도내 전 소방관서에서 집중 홍보를 펼치게 되며 언론매체와 공공기관의 전광판 및 캠페인 활동 등을 통해 집중 실시된다.


이와 함께 도민의 안전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도민의 연령에 맞는 소방안전교육과 농촌마을 어르신 등 찾아가는 체험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도민이 참여할 수 있는 △119안전체험 한마당 개최 △소방차 퍼레이드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 개최 △홍보 사진전 등 참여형 안전문화행사를 추진한다.

 

도 소방본부 관계자는 “화재 발생 위험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앞두고 있는 만큼 도민 여러분은 화재예방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길 바란다”라며 불조심 생활화를 당부했다.  

 

한편, 도 소방본부는 내년 2월까지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을 마련, 대형화재 방지 및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해 화재취약대상에 대한 소방특별조사와 화재경계지구·소방차량 진입 곤란지역·주거용 비닐하우스·축사시설·화목보일러 설치 주택 등에 대한 화재예방활동을 강화한다.

 

한국복지타임즈 대표 : 양민섭
기사제보 : yms6066@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5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