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권/사회
사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성인발달장애인 주간보호에서 주말보호까지 「주말보호 시범사업」선정
기사입력: 2020/07/07 [13:18]  최종편집: 한국복지타임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양민섭

[충남 = 한국복지타임즈] 양 민섭 기자 =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충청남도와 아산시의 지원을 받아 ‘발달장애인 주말보호’ 시범사업을 7월 25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주말보호 시범사업은 성인발달장애인의 주말 일상생활을 지원하고 다양한 문화․여가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는 아산지역 등록장애인이며, 독립적인 화장실이용이 가능한 만18세 이상 40세 미만 성인발달장애인이다. 토요일 및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한다. 시범 사업 기간은 2020년 7월25일(토)부터 12월27일(일)이다.

 

이창호 관장은 이번 시범사업을 통하여 성인발달장애인이 주말 낮 시간동안 돌봄과 문화․여가서비스 등 다양한 경험적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장애인 가족의 보호에 대한 부담을 경감하고 발달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부사업으로는 일상생활수행(일상생활훈련, 식생활지원, 개인위생지원), 건강증진(생활체육, 요가활동), 취미여가활동(음악활동, 미술활동, 도예활동), 사회참여활동(문화,여가체험), 교육활동(자기관리, 교구활동) 등 주말 낮 시간동안의 돌봄 및 문화․여가․교육영역의 서비지원체계를 마련하여 다양한 기회와 활동을 제공하고자 한다.
 
참여를 원하는 발달장애인은 2020년 7월6일(월)부터 7월17일(금)까지 유선문의 후 기관방문 상담을 진행한다. 자세한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시설 (041-545-7727)로 하면 된다.

한국복지타임즈 대표 : 양민섭
기사제보 : yms6066@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5
주간베스트 TOP10